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OPEN DNS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된 것이 2년 전 12월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만약 인터넷 속도가 조금 빨라진다는 둥 해서 시작했지만. OPEN DNS 을 시작하면서 회원 가입을 통해 보니 다양한 것들이 있어서 매력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잠시 이리저리하다가 오늘부터 다시 OPEN DNS라는 것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늘 언제나 마음에 걸리는 것은 인터넷 주소를 잘못 적거나 클릭을 잘못하는 바람에 가끔 본의 아니게 성인 사이트로 가는 바람에 난감한 적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해당 부분으로 100%는 다 못 막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그런 부분이 싫고 해서 설정을 통한 차단과 피싱 사이트 차단을 무료로 제공해 주어서 개인적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브라우저에 다 피싱 차단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사용하게 되네요. 이번에 작년 9월 이후로 가보니 새로운 부분이 몇 개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음 드는 것은 봇넷 차단이라는 부분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봇넷으로부터 보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오픈 DNS는 샌프란시스코에서 Minor Ventures씨와 David Ulevitch 씨가 만든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오픈 DNS 사용하므로 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고속 DNS 사용과 안전성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면 피싱차단 성인사이트 차단 등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오픈 DNS를 설정했을 때는 이러한 기능들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즉사용을 하고 싶으면 아마도 오픈 DNS에 가입 후 IP를 등록하면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사용할 수가 있고 아니면 이러한 과정도 필요없이 그냥 오픈 DNS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냥 간단하게 오픈 DNS를 설정하고 싶으면 제어판->네트워크 연결->로컬 영역 연결->속성->인터넷 프로토콜 에 가서
기본 설정 DNS에서는 208.67.222.222로 보조 DNS는 208.67.220.220으로 설정해주시면 끝입니다.
보니까 감염된 컴퓨터로부터 내 컴퓨터로 연결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과 컨피거 바이러스 차단 등 부분이 이번에 마음에 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사용 여부는 사용자가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