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다운로드 속도 제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이 출시된 이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윈도우 사용 가능한 대역폭을 소모합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를 그렇다고 안 할 수가 없고 그렇다고 하기는 해야 하는데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고사양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또는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저 사양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자동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문제를 하려면 윈도우 업데이트 내려받기 속도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즉 대역폭을 줄이는 방법입니다.윈도우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해당 기능은 윈도우 10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지난 Windows Insider Build 16241에 처음 추가가 된 기능입니다. 일단 윈도우 10에서 다운로드 속도를 제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Windows Update 다운로드 대역폭을 제어하려면 컴퓨터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항목에 보면 업데이트 및 복구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검색을 할 것입니다. 일단 윈도우 업데이트 부분에서 고급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에 보면 배달 최적화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배달 최적화를 클릭해줍니다. 배달 최적화에서 고급 옵션을 클릭하면 보면 다운로드 설정, 업로드 설정, 월간 업로드 제한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특히 다운로드 설정을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체크를 하고 자신이 원하는 밴드 대역폭을 조절하면 됩니다. 즉 해당 부분은 보이는 것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는 데 사용되는 밴드폭의 양을 제한을 하는것입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및 월간 업로드 제한에 대한 업로드 대역폭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 마음입니다. 물론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수동으로 업데이트 즉 윈도우 업데이트가 나오는 시간을 아시는 분들은 특별하게 해당 기능을 제한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은 자신 스스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