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크롬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Google 크롬을 사용 중이고 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ERR_CONNECTION_REFUSED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오류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ERR_CONNECTION_REFUSED)은 메시지는 웹 사이트가 호스팅 되는 서버가 요청하게 되는데 해당 웹페이지가 웹 서비스를 를 제공하지 못하면 Google 크롬에 ERR_CONNECTION_REFUSED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먼저 사용자에 문제가 있을 때는 IP 주소 변경을 해야 합니다. IP 주소에 문제가 있으면 IP 주소 변경을 하면 되지만 문제는 ISP에 문제가 있을 때는 VPN 또는 프록시 서버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VPN이나 프록시 같은 걸로 열수가 있을 때는 DNS 캐시를 비워야 합니다. DNS 캐시를 비우려면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나서 ipconfig/flushdns 명령어를 내려 주면 됩니다.

해당 방법으로도 안된다고 하면 다음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 방법은 DNS 서버 변경입니다. 먼저 DNS 변경을 하려면 윈도우키+R을 눌러서 ncpa.cpl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네트워크 설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나서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DNS 서버 주소 사용 옵션에서 DNS를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여러 가지 DNS 서버가 있을 것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버 같은 경우 기본 설정 DNS 서버 : 8.8.8.8, 대체 DNS 서버 : 8.8.4.4로 변경을 해주거나 다른 DNS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은 인터넷 옵션입니다. 여기서 연결로 이동을 합니다.

LAN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프록시 서버 사용 옵션의 선택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고 만약 해당 부분에 체크가 돼 있으며 해당 부분을 체크를 해제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해당 부분이 잘 안 되었으면 먼저 신뢰할 수 있는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백신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사를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