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 악성코드 의심 신고 및 어베스트 오진 신고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악성코드 감염 등에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자신이 다운로드한 파일이 의심스러우면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토탈에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토탈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론 기본적으로 여러 개의 백신프로그램 엔진을 사용해서 파일 분석을 한결 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토탈을 통해서 검사를 통해서 해당 파일을 악성코드 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바이러스 토탈에서 올린 파일이 회사 기밀이 유출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메일 전문이 아니고 파일만 올려주면 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 토탈이라고 해도 아직 발견이 되지 않은 악성코드일 경우에는 당연히 검색이 안 될 것이고 바이러스 토탈은 엔진으로만 검색되며 기본적으로 백신프로그램들의 사전 방역기능으로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 회사에 의심스러운 파일을 보안 업체에 보내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오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진 같은 경우 단순하게 제외 설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겠지만, 적극적인 방법이 아니므로 조금은 귀찮더라도 오진 정정신고를 통해서 오진 정정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은 체코의 프라하에 있는 글로벌 백신 프로그램업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Avast라는 백신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에는 유료로 제공되며 무료 백신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무료와 유료의 차이는 방화벽 여부, 피싱사이트 차단 등을 제공 차이며 최근에 AVG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일단 강화모드도 지원을 하고 있으며 비밀번호 저장기능, Active X 제거 기능, 세이프 존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온라인 뱅킹 접속 시 자체 브라우저로 더 안전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샌드 박스 기능으로 의심스러운 파일을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에서 따로 실행을 하게 해서 해당 파일이 악성코드면 사용자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감염되는 것을 취소해주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 악성코드 의심 신고 및 오진 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악성코드 신고하는 방법은 이메일 접수 방법과 FTP 방법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이 확장자가 exe로 돼 있으며 이메일 보내지 못하게 돼 있는 일도 있으니까 기본적으로 확장자는 exe는 피해 줍니다. 일단 방법은 Avast 메인화면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Protection으로 이동하고 나서 Virus Chest를 통해서 보내는 방법입니다. Virus Chest를 열고 나서 파일 추가 부분을 선택하고 자신이 악성코드 의심파일을 선택하고 나서 Submit to Virus lab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에서 Type 부분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고 필요양식에 맞게 작성을 하고 나서 파일을 보내면 됩니다. 아니면 두 번째 방법으로는 이메일 통해서 보내는 방법입니다.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압축프로그램으로 의심스러운 파일을 압축합니다. 암호는 virus로 해서 압축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submit@virus.avast.com로 이메일 통해서 악성코드 의심 파일을 보내면 됩니다.

세 번째 방법은 FTP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FTP 파일로 보내기 전에 암호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virus로 해주면 됩니다. FTP로 보내려면 기본적으로 암호화는 할 필요가 없으며 포트 번호는 21, 로그인 이름과 로그인 암호는 anonymous이며 암호는 anonymous입니다. 디렉터리는 incoming입니다. 그리고 오진 신고하는 방법은 오진신고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메일 주소와 Description이 보일 것입니다.

FTP 신고

여기서 Description 부분은 입력을 안 해도 됩니다.

이메일 주소하고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에서 오진하는 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SUBMIT를 눌러주면 되고 만약에 피싱사이트 또는 악성코드 의심 사이트가 있으면 그 옆에 보면 report a URL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으로 이동해서 자신의 이메일 주소 그리고 의심스러운 사이트 주소, Description을 입력을 해주고 나서 SUBMIT를 눌러주면 됩니다.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 오진 신고

이렇게 하면 자신이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오진이나 악성코드 의심사이트, 악성코드 의심 파일을 해당 신고를 해주면 해당 부분에 대해서 깨끗하게 해결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7.03.25 07:59 신고

    덕분에 몰랐던 부분을 잘 알고 가게 되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2. Favicon of https://trip98.tistory.com veneto 2017.03.25 16:41 신고

    어베스트 프로그램이슈는 해결되었나보네요
    새로운버전의 어베스트를 업데이트후 각종 어플리케이션이 중단된다고 공식블로그에서도 나왔었는데
    저도 얼릉 업데이트해야겠네요

  3.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Deborah 2017.03.25 19:30 신고

    좋은 정보네요. 처음 방문 합니다.

  4. Favicon of https://prolite.tistory.com IT세레스 2017.03.26 23:22 신고

    어베스트 다 좋은데 오진때문에 불편을 겪은적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진 신고를 해야겠네요.^^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7.03.27 17:08 신고

      단순하게 오진을 예외 처리하는것 보다는 오진 신고를 해서 정정해서 사용을 하는것이 조금 불편하지만 그래도 더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