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디펜더,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에 악성코드 신고 및 오진 신고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악성코드 감염 등에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자신이 다운로드한 파일이 의심스러우면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토탈에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토탈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물론 기본적으로 여러 개의 백신프로그램 엔진을 사용해서 파일 분석을 한결 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토탈을 통해서 검사를 통해서 해당 파일을 악성코드 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바이러스 토탈에서 올린 파일이 회사 기밀이 유출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메일 전문이 아니고 파일만 올려주면 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 토탈이라고 해도 아직 발견이 되지 않은 악성코드일 경우에는 당연히 검색이 안 될 것이고 바이러스 토탈은 엔진으로만 검색되며 기본적으로 백신프로그램들의 사전 방역기능으로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검색이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 회사에 의심스러운 파일을 보안 업체에 보내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오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진 같은 경우 단순하게 제외 설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겠지만, 적극적인 방법이 아니므로 조금은 귀찮더라도 오진 정정신고를 통해서 오진 정정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 오늘은 윈도우 디펜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에서 악성코드 오진 신고 하는 방법 및 악성코드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는 기본적으로 개인 사용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8부터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서 이용할 수가 있으며 다음에 배포될 Windows 10 Creators Update 1704에서는 새로운 클라이언트가 배포될 예정이며 안티바이러스, 안티 스파이웨어 기능을 가져와 악성코드를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어서 백신프로그램을 따로 구매하고 싶지 않았으면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며 Windows 환경에서는 오진은 거의 없습니다. 일단 윈도우 디펜더를 주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메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보면 Sign in이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을 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는 사용자 마음인데 로그인을 하고 나면 나중에 Track your submission 부분에서 자신이 제출한 악성코드 샘플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악성코드 및 오진 정정 신고 센터

다시 돌아와서 메인 화면에서 Home User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을 했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는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며 단순히 Product 부분만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공통으로 파일 첨부를 할 수가 있는 부분과 그리고 빈칸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 부분에는 자신이 분석가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내용을 영어로 적으면 됩니다.

일단 다시 돌아와서 Browse 부분에 의심스러운 파일 또는 오진이 일어나는 파일을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하면 됩니다. 압축을 하기 전에 infected로 암호를 지정해야 합니다. 압축 파일 형식은 .zip,.rar입니다.물론 압축프로그램 최대 용량은 10MB입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했으면 Priority 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은 그냥 기본적인 설정으로 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I suspect this file contains malware, I believe this file should not be detected as malwarer 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악성코드가 의심되면 I suspect this file contains malware를 선택을 하며 되며 오진이거나 오진이 확실하다고 생각을 하며 I believe this file should not be detected as malwarer를 선택을 하면 됩니다.

물론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도 비슷합니다. 일단 윈도우 디펜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7.03.16 08:10 신고

    덕분에 좋은 정보 잘 얻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