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번 년도 2017년4월11일에는 윈도우 비스타가 기술 지원이 중료됩니다. 기술 지원이 중단된다는 의미는 해당 운영체제에 대해 취약점이 새로운 것이 나오더라도 이제는 더는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의미와 그리고 프로그램 오류에도 기술지원을 중단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비스타는 지난 2007년1월30에 가정용, 2006년11월30일에 기업용을 출시했고 현재까지 기술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8년 2월 4일에는 Windows Service Pack 1을 출시했고 2009년 4월 29일에는 Windows Service Pack 2를 출시했지만, 현재는 새로운 운영체제인 Windows 10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Windows Vista를 사용하다가 Windows XP에 없는 기술들을 맞이하는 하는 바람에 사용자들은 이런 새로운 보안 기술에 난감해한 시간도 있었습니다.

UAC 이라는 기술과 그리고 권한 분리 때문에 조금은 사람들은 나름 불편을 했을 분들과 해당 기술을 통한 Windows XP에 대한 보안향상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멀티코어 프로세서 지원, 태마 GPU가속 및 랜더링가능, Windows 처음으로 DVD로 발매된 운영체제, UEFI 부팅 처음 지원 등 많은 부분에서 처음이었던 것이 있습니다.

일단 Windows Vista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제한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ndows 7로 업그레이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Windows 7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사용을 하시는 방법은 있겠지만, 문제는 Windows 7도 마찬가지로 2020년1월14일에 기술 지원이 중단이 예정돼 있습니다. 약 2622일(2017년 3월20일 기준)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Windows Vista Home은 Windows 7 Home 및 Windows 7 Pro, Windows 7 Ultimate 사용자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Windows 7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해도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면 해결 방법은 Windows 8 또는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기존에는 운영체제에서는 실행되지만, Windows 8, Windows 10에서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해당 Windows 8.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면 반드시 새로 처음부터 설치하고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즉 호환성 문제이죠. 나는 Windows 8.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경제적인 이유라 없다고 생각이 되며 대안으로 다른 운영체제로 가능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리눅스 민트(Linux Mint),만자로(Manjaro),우분투(Ubuntu)일것입니다.이제 Windows Vista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Windows Vista를 사용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Windows 8,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것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생기는 악성코드 감염에 의한 개인정보유출 그리고 최근에 기승을 부리는 Ransomware(랜섬웨어)로 부터 조금이나마 자유로워져서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을 할수가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