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sandboxie가 3.36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샌드박스는 간단하게 스파이웨어 나 악성코드 등을 가상공간 즉 폐쇄적인 공간에서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미국 가정집에서 아이들이 뒷들에서 어린이들이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던 것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샌드박스를 사용해서 인터넷 여행을 한다면 100%는 아니지만, 악성코드에서 원래 시스템이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는 아니지만. 인터넷 여행을 마친 후 샌드박스에 사용되었던 파일들은 리셋 시켜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샌드박스를 원리에 대해 알고 싶으면 샌드박스 본사 홈페이지 메인을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걸로 생각이 됩니다. (영어는 역시나 셀프서비스입니다.)
sandboxie
sandboxie 다운로드
sandboxie 3.36변경사항
<설치 시 주의사항>
설치 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잠시 실시간 감시 기능을 꺼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샌드박스 드라이버 설치 시 방해를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Security] - Sandboxie version 3.34 로 새로운 버전업이 되었습니다.
[Security] - 노애드 샌드박스가 출시가 되었네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