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저번에 아이다. 있을 수도를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디스플레이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는 현재 자신의 그래픽 카드 관련 부분과 모니터 부분 바탕화면 부분을 볼 수가 있는데. Windows 비디오에서는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회사와 바이오스 칩셋 유형 드라이버 정보에 관해서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저번처럼 제조회사에 관한 간단한 제품정보와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관련링크를 걸어두고 있습니다. 보통은 자신의 그래픽 카드 정보를 알아내어서 직접 방문해서 다운로드 해야는데. 이런 부분들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드라이버를 설치하는데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모니터 부분에서는 현재 사용하는 모니터에 대해 알 수가 있습니다. 최대화면 크기 라든지 솔직히 이 부분은 필요한 분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멀티미디어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현재 사용하는 오디오 관련해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 ACM과 VCM 부분이 보이는데 이 부분은 현재 시스템에 설치된 코덱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ACM은 오디오 VCM은 비디오 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장장치 부분에서는 현재 사용하는 하드에 대해 관한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네트워크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 인터넷에 관한 라우터나 인터넷 방문 기록 등을 볼 수가 있는데. 솔직히 제가 마음에 드는 부분은 windows 네트워크와 인터넷 익스플러워 방문 기록입니다.
아래와 화면에 보시면 인터넷 익스플러워 가 동작한 시간과 URL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제가 며칟날 어떤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쉽게 눈에 들어 와서 좋았습니다.
다음은 소프트웨어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즉 자동 실행은 원도우가 시작하는 순간 동작하는 프로그램 예약됨은 현재 자동 실행토록 예약을 한 프로그램 에서는 프로그램에서는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들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삭제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있는 프로그램 추가 삭제 부분을 대신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라이센스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라이센스을 클릭해 보면 현재 원도우 시디넘버등 다른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키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원도우 업데이트 부분에서는 현재 설치된 윈도 보안 업데이트에 관해 한눈에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벤치마크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현재 시스템과 벤치마크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메모리 읽기 쓰기 부분이 체크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저번에 소개한 산드라 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제공하는 벤치마크 분분하고는 쉽게 간단하여져 있습니다. 산드라 부분은 다음에 글을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