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에서는 디스크 정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시겠지만 대부분 사용자 분들은 아마도 다른 디스크 정리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컴퓨터로 들어가서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속성을 눌러주면 하드디스크 용량을 볼 수가 있고 디스크 정리버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해당 디스크 정리 버튼을 보이지 않으면 해당 부분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스크 정리 화면디스크 정리 화면

일단 기본적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MyComputer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만들기->키를 눌러줍니다. cleanuppath를 만들어줍니다.

윈도우 디스크 정리 버튼 생성 방법윈도우 디스크 정리 버튼 생성 방법

그리고 나서 해당 Cleanuppath를 선택을 하고 나서 기본 값을 선택하고 더블 클릭을 한 후 해당 값을 %SystemRoot%\System32\cleanmgr.exe /D %c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면 됩니다. 만약 수동으로 해당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고 싶으면 cleanmgr를 입력을 하고 수동으로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