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기본 연결 유지 제한시간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여기서 Keep Alive Time(기본 연결 유지 제한시간)이라는 것이 조금은 생소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Keep Alive Time(기본 연결 유지 제한시간)이라는 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웹 서버를 사용해서 영구 Http연결 설정을 하는 경우 즉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다시 소켓 1분 동안 유휴 상태가 될 때까지 초기 요청수신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이야기하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데 지장은 없을 것인데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또는 웹 서버 중에서 해당 Keep Alive Time(기본 연결 유지 제한시간)이 낮은 경우 제한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 때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변경하려면 레지스터리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KeepAliveTimeout값 추가KeepAliveTimeout값 추가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나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정 값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고 나서 새로 만들기-DWORD를 선택을 하고 나서 KeepAliveTimeout값으로 이름을 지정을 해주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기본적으로 1분 간격이니까 2분으로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 120000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2분으로 변경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다시 원래 상태로 복구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부분인 KeepAliveTimeout를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