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7 윈도우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윈도우 업데이트라는것은 매달 2쨰주 수요일에 있는 보안 업데이트 등을 업데이트를 해주는 날입니다.

즉 해당 윈도우 갱신을 하지 않으면 인터넷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윈도우 7 같은 경우 보통은 20분 정도 기다리다 보면 검색을 하고 갱신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설치가 됩니다. 만약 해당 윈도우 업데이트가 검색이 20분 이상 진행이 되었는데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해당 방법으로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윈도우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중요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자동 설치가 돼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해당 부분이 권장부분인 업데이트 자동 설치로 돼 있지 않을 때에는 해당 부분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제어판->관리 도구->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Update라는 서비스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시작 유형은 자동(지연된 시작)으로 변경을 해주고 서비스 상태에서 시작됨으로 돼 있는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안되어져 있으면 시작 버튼을 눌러주고 서비스를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을 해주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수동으로 Windows 7시스템 업데이트 준비도구를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32비트, 64비트용 Windows 7 시스템 업데이트 준비도구를 자신의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해주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Windows 7시스템 업데이트 준비도구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