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사용자가 아니어서 익스에 대해서는 익숙하지 않지만. 익스(Internet explorer 9)사용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이 아닐까 해서 적어 봅니다. 일단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Active X를 만나게 되는데. 특히 Active X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이야기할까 편리하지만. 때로는 위험하다고 말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몇 자 적어 봅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간단하게 액티브 x(Active x) 삭제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추적 방지 기능입니다. 추적 방지 기능이란 추적방지 기능은 알 수 없는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차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이 방문하는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사용이 됩니다. 대부분 콘텐츠, 이미지, 광고 일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웹사이트에서 사용자의 검색활동을 추적하는 것을 방지하는 목적이 있다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 도구에 보시면 추가기능에 관한 것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추적 방지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밑에 보시면 온라인 추적방지 목록 가져오기를 눌러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마음에 드는 업체의 추적 방지 목록을 가져 오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해당 목록을 간단하게 추가하면 아래에 사이트 주소 적는 것에 보시면 금지표시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Active X필터링 이라는것은 그리고 도구-> 안전을 부분에서 ActiveX 필터기능을 통해서 Active X 컨트롤 차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Active X필터링은 Active X를 차단 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만 해당 컨트롤를 사용하도록 조절할 수가 있어서 아마도 무차별적인 설치하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