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 MS에서는 앞서 이야기한 기업 사용자에 대해 PUA에 대한 추가 보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드)라는것은 MS에서 제공하는 악성코드 검사 및 악성코드 제거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드)라는 것은 Windows Vista부터 기본적으로 설치되기 시작을 했고 그 이전인 Windows XP에서는 사용자가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Windows 8부터는 기본적으로 안티바이러스 기능도 추가되어서 Windows 설치와 함께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특별하게 따로 백신프로그램을 자신이 따로 유료 백신프로그램 혹은 무료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Windows Defender(윈도 디펜드)를 자동으로 기능이 중지될 것입니다.

오늘은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PUA로 간단하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말하고 특히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가정을 했으면 사용자에게 직간접적으로 동의를 구하고 설치 여부를 따져서 설치하나 용도가 정말 파악이 쉽지 않을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key+R을 눌러주어서 regedit를 입력을 해줍니다.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을 하고나서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MpEngins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MpEngins부분에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를 선택을 하고 해당 이름은 MpEnablePus로 지정을 하고 값은 1로 지정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 재부팅을 하고 나면 끝입니다. 일단 보안을 생각한다고 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Malwarebytes Anti Malware같은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