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Windows에서 윈도우 진단 추적 서비스인 Windows Diagnostics Tracking Service라는 것을 중지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윈도우 진단 추적 서비스인 Windows Diagnostics Tracking Service라는 것은 Windows 7 SP1, Windows 8.1,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12, Windows 10에 포함이 돼 있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Diagnostics Tracking Service라는 것은 C:\windows\system32폴더안에 diagtrack.dll형태로 있으면 데이터 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등에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지워버리려고 하면 KB3022345를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일단 이번에는 WIndows 10에서 해당 Diagnostics Tracking Service 이름이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이름으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Windows key+R을 눌러주고 나서 services.msc를 입력을 하면 서비스관련 항목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항목을 보면 연결된 사용자 환경 및 원격분석 서비스는 응용프로그램 내 및 연결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라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 버튼을 눌러주고 그리고 나서 시작 유형에는 사용 안 함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