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끄는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작업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을 시킬 때가 있습니다. 가끔은 편리한 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기능은 편리하지만 가끔은 상당히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아마도 문서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특히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windows Key+R을 눌리고 실행 부분에 gpedit.msc입력->사용자 구성->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작업 표시줄 미리 보기 사용 안 함->사용 안 함->확인->컴퓨터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 gpedit.msc기능을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해당 이 되지 않았으면 실행 자체가 안됩니다.

그럼 또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스템->고급 시스템 설정->성능 설정->바탕화면 구성 사용부분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을 해버릴 수가 있겠지만 투명한 느낌은 포기를 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그럼 또 다른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해당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 \Taskband

그리고 나서 Taskband부분에서 오른쪽부분에 보면 다양한 키들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특별하게 변경을 하는 것은 없습니다. 여기서 다만 한 가지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고 나서 새로 만들기 부분에서 DWORD(32비트)를 한 개를 새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값 이름은 NumThumbnails로 해서 값 데이터에는 0을 입력을 해주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한번 해주면 될 것입니다. 일단 어느 방법을 사용하든 사용자가 편한 것을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