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자동으로 비밀번호 저장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암호 입력을 설정을 해주면 기본적으로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수동으로 사용자가 일일이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다른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해당 문제는 치명적일 경우가 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인터넷 옵션->내용->자동 완성->설정 부분으로 이동해서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암호 저장 여부 확인부분을 체크 해제해버리는 방법도 있겠지만 다른 브라우저도 함께 하고 싶은 경우에는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새로운 DWORD를 만들고DisablePassworldCaching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단위를
16진수를 선택하고 값은 1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더라도 비밀번호가 저장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