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LibreOffice에서 제공하는 엑셀에서 작업하다 일어나는 오류 코드에 대해 잠시나마 알고 가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일부 오류코드는 MS에서 제공하는 MS 오피스와 비슷한 부분도 있고 약간은 틀린 점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일단 LibreOffice기준으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LibreOffice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유료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좋은 오피스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오류들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것은 다 원인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해당 오류 코드 메시지에 대해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LibreOffice 엑셀 오류 코드 메시지 간단 설명>

### 없음 셀이 내용을 표시할 만큼 아주 넓지 않습니다.
501 유효하지 않은 문자 수식에 올바르지 않은 문자가 포함된 경우
502 유효하지 않은 인수 함수의 인수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503 #NUM! 유효하지 않은 부동 소수점 연산을 했으면 계산 결과가 지정된 값의 범위를 벗어나는 계산
504 매개 변수 목록의 오류 함수 매개 변수가 잘못된 경우(예: 숫자 대신 텍스트를 사용한 경우).
508 괄호 오류 괄호가 없습니다(예: 닫는 괄호만 있고 여는 괄호가 없떄 발생)
509 연산자가 빠졌습니다 연산자가 없습니다(예:"=3(7+4) * "의 경우 "3 사이에 연산자가 없는 경우)
510 변수가 없습니다 변수가 없습니다( =3+*7 같이 두 연산자 함께 있는 경우).
511 변수가 없습니다 제공된 것보다 많은 변수가 함수에 필요함(AND() 및 OR()).
512 수식이 너무 깁니다. 컴파일러: 내부 토큰의 총개수인 연산자, 변수 괄호에 대한 8192를 넘은 경우우
513 문자열이 너무 깁니다. 컴파일러: 수식에 있는 식별자의 크기가 64 KB를 초과합니다. 인터프리터: 문자열 연산 결과의 크기가 64 KB를 초과했을 경우.
514 내부 오버플로우 너무 많은 숫자 데이터(최대 100000개)에 대한 정렬 작업을 시도하면 또는 계산 스택 오버플로우가 발생했을 경우
516 내부 구문 오류 행렬이 계산 스택에 필요하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517 내부 구문 오류를 알 수 없는 코드입니다.
518 내부 구문 오류 변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519 #VALUE 결과가 없습니다(셀에 Err: 519가 아닌 #값! 이 있습니다).수식이 정의에 해당하지 않는 값을 생성하거나 또는 수식에서 참조된 셀에 숫자 대신 텍스트가 포함된 경우
520 내부 구문 오류 컴파일러가 알 수 없는 컴파일러 코드를 만듭니다.
521 내부 구문 오류 결과가 없습니다.
522 반복 참조 수식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자신을 참조하는 경우
523 계산 과정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524 #REF 유효하지 않은 참조 (셀에 Err: 524가 아닌 #REF가 있습니다!) 컴파일러: 열이나 행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인터프리터: 수식에 참조된 셀을 포함하는 열이나 행이나 시트가 빠져 있는 경우
525 #NAME? 유효하지 않은 이름 (셀에는 Err: 525가 아니라 #이름이 자리합니다?) 확인자를 평가할 수 없습니다(예: 유효한 참조가 없거나, 유효한 도메인 이름이 없거나, 열/행 레이블이 없거나, 매크로가
없거나, 소수점 구분 기호가 잘못되었거나, Add-in이 없는 경우).
526 내부 구문 오류 결과가 도메인의 수식인 경우, 오래되어 더는 사용하지 않는 이전 문서에서 온 것일 수 있습니다.
527 내부 오버플로우 인터프리터: 셀이 셀을 참조하는 경우와 같은 참조 또한 캡슐화됩니다.
532 #DIV/0! 0에 의한 나눗셈 연산자, 분모가 0이면 일부 함수가 이 오류를 반환 1보다 작은 인수의 VARP 1보다 작은 인수의 STDEVP 2보다 작은 인수의 VAR 2보다 작은 인수의 STDEVstdev=0 인
STANDARDIZE stdev=0 인 NORMDIST

즉위와 같은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 해당 오류코드를 참고해서 문제를 발생시키는 부분을 수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