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uBlock을 가지고 간단하게 인터넷을 하다가 만날 수가 있는 불필요한 요소들을 수동으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uBlock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Chrome, Firefox, safari에서 지원하는 광고 차단 및 사용자를 몰래 추적하는 추적코드 등을 차단해주는 브라우저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목적은 당연히 인터넷에서 만나볼 수가 있는 불필요한 광고들을 제거해주어서 더욱 깔끔하게 인터넷을 하고 광고를 불러오는 시간을 줄여서 속도도 조금이나마 올릴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예를 들어 포털 등에서 볼 수가 있는 것 중 하나가 실시간 검색어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 실시간 검색어를 차단하는 것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포털 메인에 접속한다면 차단하고 싶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구성 요소 차단이라는 것이 보일 것이고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빨간색 영역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1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1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불투명한 곳으로 이동하면 자세히 보일 것인데 여기서 생성을 눌러줍니다.

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2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2

그러면 해당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은 메인에서만 사라진 것이고 검색을 하면 오른쪽 위에 또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차단하고 싶은 영역이 있을 때 해당 방법으로 통해서 수동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적용된 필터를 다시 복구를 하고 싶은 경우 uBlock 옵션 화면에서 내필터에 이동을 하면 차단된 목록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날짜를 확인하고 지운 다음 변경사항 적용을 한 후 다시 사이트를 새로 고침을 하면 정상적으로 복귀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uBlock

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3uBlock 구성 요소 차단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한 요소 없애기 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