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백업 프로그램 생각을 하면 생각이 나는 것은 아마도 현재 서비스가 중단된 노턴 고스트, 그리고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루이미지 같은것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제품이 Seagate 제품 혹은 웨스턴 디지털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면 해당 하드디스크 업체에서도 일부 기능은 제한되었지만, 백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인 노트북은 씨게이트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Seagate DiscWizard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지 않았으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백업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됩니다. 그러나 왠지 무엇 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AOMEI Backupper Standard Edtion은 간단하게 무료로 해당 백업프로그램을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일부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유료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AOMEI Backupper Standard Edtion 주요 기능

일단 AOMEI Backupper Standard Edtion은 간단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주요기능으로 백업 시스템, 파티션 백업, PC이나 서버의 하드디스크 백업 지원, 오류가 발생 시 원래의 백업을 사용해서 복원할 수 있으면, 하드디스크 복제가 가능합니다.

일단 하드디스크 복제 같은 경우 예를 들어 125기가 하드디스크가 있으면 500기가 하드디스크에 복제한다면 복제는 정상적으로 되고 500기가 하드디스크로 접속을 해보면 500기가에서 125기가 제외된 부분의 파티션이 활성화가 되지 않아져 있기 때문에 파티션을 따로 생성해서 사용하거나 따로 생성 후 파티션을 합쳐야 하고 만약 500기가에서 125기가로 이동을 했으면 정상적으로 하드디스크 복사는 되나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윈도 CD를 넣고 윈도 CD로 부팅 후 컴퓨터 복구 버튼을 눌러주며 해당 문제가 되는 파티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 백업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 시스템 파일 및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한 시스템 드라이버 모든 데이터 백업
디스크 백업
MBR 디스크 GPT 디스크, 외장 하드디스크, USB 디스크를 윈도에서 인식을 될 수 있는 다른 저장장치에 백업

그리고 백업을 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주는 것일 것입니다. 해당 유틸리티 항목으로 이동하면 간단하게 CD, DVD, USB 메모리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부팅 디스크를 제작할 수가 있으니까 반드시 비상시를 대비해서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OMEI Backupper Standard Edtion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