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방법은 Windows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Tip일 것입니다. 먼저 해당 방법이 적용되는 Windows 버전은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입니다. 일단 해당 운영체제 버전들은 대부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Regedit를 편집을 잘못하면 컴퓨터 동작을 하는 데 이상이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함부로 변경을 하지 말고 만약 특정 Regedit를 백업을 할 경우 해당 레지스터리를 선택을 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내보기를 통해서 백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시작->regedit 혹은 windows 키+R을 눌러주고 나서 regedit를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처럼 WaitToKillServiceTimeout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입력값은 12,000~20,000 사이에 값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20000은 20초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값은 윈도가 종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밀리 초)을 의미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빨리 종료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WaitToKillServiceTimeout값을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변경을 할떄 1000 이하는 올바르게 종료가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적당하게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고 Windows 종료를 합니다. 그리고 나면 이전보다는 조금은 빠르게 종료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Windows 종료시각을 단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