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code(QR 코드)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안드로이드 보안 어플-Kaspersky QR Scanner

꿈을꾸는 파랑새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QR code(QR 코드)를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지하철을 기다리면서 보는 광고판이나 아파트 관리비 청구서, 홈쇼핑을 보면서 QR code(QR 코드)를 찍어서 사용하면 홈쇼핑에서 할인을 해주거나 아니면 홈쇼핑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볼 수가 있게 돼 있어서 우리 생활에서 함께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한 번쯤은 접하게 되지만 막상 보안에 취약한 부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QR code(QR 코드)를 스캔을 통해서 내가 접속한 사이트가 안전하지 아니면 악성코드 감염을 통한 스마트폰 개인정보 노출,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 뱅킹 사기 등에 당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Norton에서 제공하는 Norton Snap이라는 보안 어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러시아 보안 업체 중 하나인 Kaspersky에서 배포하는 보안 어플인 Kaspersky QR Scanner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Kaspersky QR Scanner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라이센스 정보를 읽고 보시고 동의를 하면 해당 Kaspersky QR Scanner를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전에 소개해 드린 Norton Snap와 똑같이 QR code 스캔을 할 수가 있는 영역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간단하게 사용자가 자신이 보고 싶은 QR code를 스캔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QR code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아래와 같이 바로 정상적인 사이트이면 바로 해당 화면의 미리 보기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Norton Snap와 다른 점은 Norton 쪽은 QR code가 스캔이 되고 해당 사이트의 원래 주소를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해당 사이트 안전한지 등을 쉽게 녹색 안전, 노랑 주의 빨강 위험 등으로 표시되고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접속버튼을 통해서 접속하게 돼 있는데 Kaspersky QR Scanner 쪽은 안전하면 미리 해당사이트을 볼 수가 있다는 것이 조금 다른 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런 부분은 어떤 것이 좋다고 직접적으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아마도 이런 부분은 편의성으로 따진다면 Kaspersky QR Scanner 쪽이 좋고 어느 정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게 한 번 더 접속을 터치해야 접속이 되는 점은 조금 다른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설정 부분입니다. 설정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사운드,진동부분에 대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기본 값으로 사용해도 상관이 없는 부분이니까 이런 부분은 있다는 정도만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악성코드가 감염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단순히 QR code 스캔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보다는 보안업체에서 제공하는 Kaspersky QR Scanner 같은 보안어플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가 있으리라 생각이 들고 참고로 Norton Snap와 Kaspersky QR Scanner는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고 영어만 지원하면 그렇게 어려운 영어는 요구하지 않으니까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Kaspersky QR Scanne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5.02.02 18:31 신고

    잘 배우고 갑니다 요즘엔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