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에서 리퍼러(Referer)제어를 통한 개인정보 보호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리퍼러(Referer)라는것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리퍼러라는(Refearer) 것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하면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각각의 사이트로 방문 시 남는 흔적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A라는 블로그에서 B라는 블로그로 이동하는 링크가 있으면 해당 링크를 인터넷 사용자가 클릭하는 경우에 브라우저에서 B 블로그의 리퍼러(Referer)를 전송하게 됩니다. 그리고 B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자는 해당 리퍼러(Referer)를 보고 A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방문한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즉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방문자자 어떤 경로로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로 접속했는지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리퍼러(Referer)라는것은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방문했을 때만 전송이 되고 북마크 혹은 직접 주소를 입력을 한경우에는 해당 리퍼러(Referer)를 남기지 않습니다. 오늘은 파이어폭스에서 간단하게 리퍼러(Referer)를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의:해당 설정을 변경을 하면 일부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서 일부 서비스 사용을 할수가 없게되거나 제한 이 될수가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에서 리퍼러(Referer) 제어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about:config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검색을 할 수 있는 곳에서 간단하게 http.referer를 검색을 하면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검색결과에서 해당 값을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즉 설정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변경하고 싶은 부분을 변경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network.http.referer.sendRefererHeader

0 URL을 전송하지 않습니다.

1 링크를 클릭을 한경우에만 전송합니다.

2 링크 및 이미지에 대한 경우만 보냅니다 (기본 설정)

network.http.referer.XOriginPolicy

0 항상 리퍼러를 보냅니다.

1 기본 도메인이 일치를 하면 리퍼러를 보냅니다.

2 호스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보냅니다.

network.http.referer.spoofSource

flase 리퍼러를 보냅니다

true 리퍼러를 스푸링하는 대신 대상 URL를 사용합니다

network.http.referer.trimmingPolicy

0 전체 URL을 보냅니다

1 scheme, 호스트, 포트 및 경로

2 scheme, 호스트, 포트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