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LG U+제품들을 사용하면서 TVG를 신청을 하니 아래와 같은 공유기를 하나 주었습니다. 해당 공유기인 LG U+ 공유기(CAPD-6000)는 기본적으로 안테나가 2개 달렸고 아래와 같이 무선랜 이름, 와이파이 암호들이 적혀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성능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하지만 일부 기능인 Mac 주소 인증과 같은 것을 할 수가 없어서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며칠 전 IPTIME 공유기를 통해서 교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IPTIME로 교체하기 전에 먼저 공유기가 최신펌웨어인지 그리고 자신의 공유기가 해당 기능을 하려는 IPTV지원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할 것입니다. 즉 일부 공유기에서는 해당 부분이 적용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LG U+ 공유기(CAPD-6000)를 모든 선을 뽑습니다.

LG U+ 공유기(CAPD-6000) 공유기LG U+ 공유기(CAPD-6000) 공유기

그리고 나서 IpTIME 공유기를 컴퓨터와 연결을 합니다. 컴퓨터와 연결을 한 후 공유기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공유기 관리자 접속을 하려고 내부 IP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192.168.0.1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접속하고 관리도구->고급설정->특수 기능->IPTV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사설 IP 주소를 사용하는 IPTV(IGMP Proxy)SKB, LGU+설정을 체크 후 적용 그리고 저장을 눌러주고 공유기 관리자를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인터넷 기사님이 설치해주고 가신 랜선들을 공유기에 꼽아주면 끝입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IPTIME 공유기 설정

그리고 IPTV를 보면 아래와 같이 별도의 인증 없이 IPTV가 깨끗하게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기존의 LG U+ 공유기(CAPD-6000)를 부서지면 안 되니까 박스에 넣고 나서 안전한 곳에 보관을 해두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