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생활을 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날씨일 것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 데이트하거나 여행을 할 수가 있으면 운동회 같은 야외활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고 비가 내릴 것 같으면 미리 우산을 준비해갈 수도 있고 날씨에 민감한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도 날씨는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다양한 일기 예보를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또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Firefox 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날씨예보(일기 예보)를 볼 수가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Fastest Weather Forecast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창 부분에 날씨 관련한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파이어폭스에서 위치정보를 찾으려고 할 것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허가를 해주면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의 IP 주소를 바탕으로 지역이 선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만약 해당 부분이 맞지 않으면 수동으로 영어로 자신이 사는 지역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날씨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화씨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화씨를 사용하는 데 지장이 없으면 그대로 화씨를 사용하면 되지만 섭씨(℃)에 익숙해져 있으니까 섭씨로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Menu->Setting->Measurements에서 Celsius를 변경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Save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섭씨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보시는 거와 같이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100% 지원을 하지는 않지만 일단 간단한 영어이므로 날씨를 확인하는 데에는 지장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Fastest Weather Forecast에서는 기본적으로 시간단위, 36시간 날씨, 1주일 날씨, 10일 날씨 정보 등을 볼 수가 있으면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에 맞게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처음에 선택되었던 아이콘이 변경되고 아래와 같이 숫자가 표시될 것인데 해당 숫자는 현재 온도를 나타내는 항목입니다. 일단 한국어는 100% 지원을 하지 않고 그리고 풍속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는 m/s 단위인데 km/h 단위라서 조금은 낯설게 느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로 자신이 여행을 가거나 데이트를 갈 지역을 미리 날씨정보를 보고 간다면 즐겁게 여행을 할 수가 있을 것이고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도 미리 자신이 해외여행갈 나라의 도시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간다면 더욱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가 있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Fastest Weather Forecast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