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마도 여행이나 나들이 휴가 같은 것을 갈 때에는 날씨라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는 기술이 좋아져서 있지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날씨를 쉽게 휴대폰을 활용해서 일기예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에는 131을 통해서도 일기예보를 확인할 수가 있으니까 여러 가지로 여행 시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해당 번호를 기억해둔다면 비상시에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스마트폰 어플인 AccuWeather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AccuWeather 개인적으로 알고 있기에는 민간 날씨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사용자나 구글 크롬(구글 크롬 부가기능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에서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웹 브라우저에서 쉽게 날씨를 파악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을것입니다.기본적으로 GPS와3G이든 와이파이(WiFi)를 사용해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날씨정보를 파악할수가 있을것입니다.
조금은 아쉬운것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지만.그렇다고 영어가 어렵지 않으니까 쉽게 날씨를 확인할수가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화씨를 사용하고 있어서 일상생활에 사용하게 쉽게 섭씨로 해서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이면 색인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사용도 가능하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별로 날씨변화와 15일간의 날씨 예보 그리고 구름 사진을 제공하고 있으니까 아마도 해외 여행을 갔어도 해당 어플을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만약 국내에서 비상시에 날씨정보를 확인할 때에 도움이 될만한 131을 외워둔다면 비상시에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