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래간만에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적어보는 것 같습니다. 매주 1회에 적는다는 것이 어느새 깜박 잊어버려서 오늘 적어 봅니다. 날씨(Weather)는 아마도 인간이 살아오면서 정말로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몇 달 전에 날씨문제로 이리저리 말이 많았습니다. 아무튼, 날씨는 정말 친숙해서 생기는 일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중 날씨를 가르쳐주는 부가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작년 1월에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적으면서 한번 날씨(weather)를 적은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날씨를 가르쳐주는 것 부가기능은 무엇이라고 동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화 되어 있어서 날씨를 보기를 하면 비가 내린다면 비가 떨어지는 모양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먼저 노 스크립트 같은 부가기능을 사용한다면 aniweather.com aniweather.s3.amazonaws.com은 반드시 등록시켜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였으면 동작은 안 하고 설정 변경 시 인터넷에 연결돼 있어야 설정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의 화면처럼 모습이 나타날 것입니다. 먼저 참고해야 하는 것은 날씨(weather)정보 중에서 각종경보 기상 레이더보기 등 일부 기능은 미국지역 즉 미국지역 경보와 기상 레이더를 볼 수가 있습니다.

날씨를 알려주는 부가기능 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설정에서 1번째 그림처럼 진입해서 2번째 그림에서 설정 창이 나오는데 경보 같은 부분은 설정해제하시면 됩니다. 물론 미국에 사시는 분은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빨간 화살표 부분에 날씨(weather)정보를 볼 지역을 영어로 적고 ADD를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자동 지역검출 방법이 있는데. ADD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어 버전을 사용해서 시도해보았는데. 한문으로 표시되어서인지 몰라도 영어 이외는 인식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황색 화살표 부분에 보면 기본적으로 도시들이 등록돼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좋아하는 나라의 도시를 등록해도 되고 아니면 해당 순위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3번째 그림처럼 조절 안 해놓으면 기본적으로 뉴욕이 나와서 제가 부산으로 설정 시 수동으로 부산을 클릭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지방 날씨(weather)는 지원 안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해외 업체이다 보니까 대도시 위주로 날씨(weather)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여행을 가기 전에 미리 날씨를 등록시켜서 여행을 갈 곳에 날씨를 미리 점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4번째 그림처럼 브라우저 하단에 날씨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날씨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애니메이션처럼 비가 예고되면 빗방울이 떨어지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UV 지수도 확인할 수 있으니 여름에는 피부 관리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