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우분투를 사용한 지 거의 3~4년 만에 사용을 해보니 느낌이 색다른 것 같습니다. 일단 우분투는 데미안 GNU/리눅스에 기초한 운영체제로 유니티를 사용하는 리눅스 배포판입니다.코드네임(Code name)도 13.10인 Saucy Salamander 일명 건방진 도롱뇽 참 재미있는 것 같기도 독특한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Ubuntu(우분투)에서 체코의 유명한 보안업체인 Avast에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어베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해당 Avast 파일을 내려받기를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Ubuntu(우분투)에 설치를 해주고 Avast Antivirus(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를 실행을 해주면 등록기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프로그램에서 라이센스 얻기 과정을 진행합니다.

Avast Antivirus

그러면 아래와 같은 Avast Free 1 year license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이름, 자신의 이메일, 그리고 기타 정보들을 입력을 해주고 라이센스키를 발급받으면 몇 분 후에 메일로 통해서 라이센스키가 동본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동봉된 라이센스키를 입력을 해주면 Avast Antivirus(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Avast Antivirus(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어베스트 백신프로그램)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갱신을 진행해서 최신상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리눅스 악성코드에 대해서 예방이 가능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