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방화벽(Firewall)이라는 것은 컴퓨터 네트워크와 외부와의 통신의 제어를 하고 내부 컴퓨터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기술을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윈도에서는 기본적으로 방화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 방화벽(Windows Firewall)은 기본적으로 실행되고 있으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에 따라서는 다른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다른 방화벽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해당 윈도 방화벽이 작동해서 컴퓨터를 지켜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 방화벽에서 특정 포트를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으로 이동하면 방화벽이라는 아이콘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방화벽 아이콘을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방화벽 설정을 볼 수가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 여기서 기본적으로 다른 방화벽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거나 아니면 자신이 임의적으로 방화벽을 설정을 해제하는 경우가 아니면 아래와 같이 초록색으로 방화벽이 컴퓨터를 보호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특정 포트를 열려면 아래에 보시면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허용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등록한 프로그램 예외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여기를 통해서 자신이 프로그램 통신을 임의적으로 제어를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특정 포트를 열어야 하는 상황이므로 먼저 포트 추가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포트 추가라는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이름은 자기가 알기 쉽게 예를 들어 80포트하고 443포트를열어야 갰다면 80,443 이런 식으로 넣어주면 되고 80-443 방법은 80-443까지 모두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이렇게 간단하게 특정 포트를 열수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 예를 들어 3000 포트를 열어야 하면 3000을 입력을 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포트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