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프로그램은 SMART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를 모니터닝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준 CrystalDiskInfo와 비슷한 프로그램이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지 않는 유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의 읽기, 쓰기 부분의 액세스를 추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하드디스크 상태를 보고 언제 백업을 해야 하고 언제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를 교체해야 할지 사용자가 판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O&O

일단 해당 CrystalDiskInfo와 한번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CrystalDiskInfo 은 한글이 지원하지만, O&O DriveLED 4 한글은 미지원입니다. 일단 O&O DriveLED 4는 일단 빨간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과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보면 드라이브를 표시하는 부분이 색깔이 다른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드라이브 쪽에 빨간색으로 표시되면서 깜빡이면 읽기와 쓰기가 진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시스템 트레이 에서 어느 쪽 드라이브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아래와 같이 팝업 화면도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D 드라이브를 레디부스트(ReadyBoost)로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량은 99%인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번 O&O DriveLED 4를 한 번 더 자세히 보면 아래와 같이 현재 설치된 하드디스크의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하드디스크 용량, 하드디스크 펌웨어,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을 나누어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각 하드디스크의 용량과 남은 용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에 따로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의 상태를 저장도 가능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