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는 파일을 삭제했을 때 개인정보 같은 것을 복구 못 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파일복구프로그램인 Wise Data Recovery(ワイズ データ リカバリ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Wise Data Recovery(ワイズ データ リカバリー)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일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이든 스마트폰이든 카메라를 다루다 보면 기본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디스크를 사용합니다.

Wise Data Recovery

그런데 사진이나 파일, 동영상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을 하든 하드디스크에 따로 저장을 하든 아니면 외장 하드디스크를 구매해서 사용하든 외장하드디스크 케이스를 이용하든 간에 제일 중요한 것은 이런 것에 백업을 해두면 나중에 복구기능을 이용해서 복구하면 되는데 문제는 실수로 파일을 지웠을 때 문제가 됩니다.

특히 삭제를 하더라도 보안 삭제를 해서 하면 복구가 어려워지니 이점은 알아두어야겠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해당 제품인 Wise Data Recovery(ワイズ データ リカバリー)는 기본적으로 설치하면 언어가 영어로 설정돼 있지만 간단하게 오른쪽 위에 보시면 4개의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첫 번째 버튼을 눌러주고 Languages->Korea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언어설정 부분은 걱정 없이 끝날 것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한글로 바꾸어 주고 보시면 검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열심히 복구 프로그램이 검사하고 나서 검사 결과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검사결과에서 녹색, 빨강, 노란색 등이 보일 것이고 상태에 보시면 손실 양호 부족으로 돼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파일복원(ファイル復元)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양호로 돼 있으면 복구를 하더라도 성공률이 높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복구하려고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 버튼을 눌러주고 자신이 복구할 드라이브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단 예를 들어서 C 드라이브에서 복구를 시도했다면 다른 드라이브에 복구파일저장 하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즉 복구가 되면 복구가 되었다고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リカバリー ツール(리커버리 도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