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on Power Eraser(NPE,노턴 파워 이레이저)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Norton Power Eraser(NP,노턴 파워 이레이저)노턴의 안티바이러스 제품에서 정상적으로 제거가 안 되거나 진단을 못 하는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제거를 할 수 있는 보조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긴급상황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컴퓨터 시스템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고급 사용자들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Norton Power Eraser를 다운로드 해서 실행시키면 간단한 동의를 구하는 내용에 동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꺼버리면 안 됩니다. 메인 화면을 보면 스캔,히스토리,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설정 부분에서는 로그저장 경로 루트킷 검사 여부가 있는데. 그냥 기본적으로 설정을 놓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검사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를 재부팅 할거라고 물어봅니다. 그럼 재부팅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재부팅이 진행되고 나서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기동 되고 자동으로 Norton Power Eraser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저 경우 검사를 한 결과 깨끗하게 나왔지만. 해당 결과를 보고 해당 파일을 잘 판단해서 삭제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사전에 컴퓨터에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설치 그리고 컴퓨터 사용습관을 올바르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arrestlove.tistory.com 물여우 2012.07.18 20:01 신고

    진단된 파일을 함부로 지우면 큰 일나는 제품이죠. 보조 제품으로 유용하지만 파일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