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다음에서 제작해서 배포하는 다음지도를 통해서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이나 명절 때에 필요한 것이 교통정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명절 때에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한다면 그렇게 지장을 받지 않을 것인데. 고속도로 같은 것을 이용하면 필요한 것이 교통정보일 것입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이전에는 교통정보를 파악하는 것은 자동차 안에서 듣는 교통정보 라디오를 통해서 얻는 방법이거나 아니면 DMB가 되었을 때 DMB를 통해서 교통정보를 얻고 했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에 보급되면 따라 아마도 더욱 편하게 교통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한번 보겠습니다. 먼저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을 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일단보다 정확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려면 GPS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GPS를 사용 안 한다고 교통정보를 볼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메뉴버튼을 눌러서 주면 실시간 교통, 지하철 노선도. 내 목록 등이 보이는데. 여기서 실시간 교통을 눌러주면 교통정보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물론 저번에 소개한 네이버 지도처럼 CCTV 기능도 지원하니 자신이 필요한 구간에 CCTV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명절이나 여행을 갈 때 교통정보가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일 즐거운 설을 보내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