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오늘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교통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음 지도를 사용했는데. 네이버 지도가 제가 사는 지역의 버스정보를 알 수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교통정보 같은 경우에는 어디 여행을 가거나 아니면 명절 같은 날에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교통정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전까지만 해도 저 같은 경우에는 라디오 교통정보가 정말 도움이 되었지만. 요즈음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금방 교통정보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네이버 지도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지도를 실행시켜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보기옵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실시간 교통정보 보기를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재 도로 위의 교통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화살표가 표시하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주면 도로에 있는 CCTV를 통해서 간단하게 영상을 통해서 교통상황도 파악을 할 수 있으니까 여행이나 명절 때에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