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특히 3G 사용자들은 아마도 무제한 요금제나 아니면 기타 요금제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걱정이 없겠지만. 문제는 기타 요금제 사용자 이들일 것입니다. 저 경우에는 1기가 데이터를 받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은 기본적으로 한국어도 지원됩니다. 물론 환경설정에서 한국어를 설정했을 때 경우입니다.


일단 해당 어플이 개인적으로 좋은 것이 아마도 오늘 하루 사용한 양, 한 주, 한 달간 사용한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파악할 수가 있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적당하게 데이터를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요금제 데이터제공양을 확인 후 입력해주면 되고 마지막 기준일은 매달 1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일일 데이터양, 총사용량 등을 조절할 수가 있어서 다른 어플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한 달 총사용량도 조절할 수 있죠!

그리고 일별 사용량 통계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일일별로 스마트폰으로 사용한 데이터양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그래프로 만들어 보고 싶으면 엑셀파일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 같은 곳에서 그래프로 만들어 보면 쉽게 자신의 데이터 사용량을 파악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마다 취향은 틀리겠지만. 저는 일단 상단 아이콘 바를 없애고 그냥 위젯을 내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