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갤럭시 다른 제품은 기본적으로 버전이 얼마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갤럭시 U에서는 기본적으로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apk파일로 저장이 돼 있습니다. 즉, 사용자가 원한다면 스마트폰 백신인 V3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제 생각이지만. V3 2. x 버전이 나온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바로는 아직은 공식적으로 유통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부 블로그에서는 apk형식으로 내려받을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사용자로서는 좋지만, 해당 파일이 정말 깨끗한지 의심은 한 번 정도는 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U에서는 Think Free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해당 어플을 통해서 apk폴더에 가보면 V3 모바일 제품이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만약 없으면 삼성모바일닷컴에서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프로그램 설치관리자를 통해서 하는 방법 아니면 Think free를 하는 방법은 있는데. 어느 것이든 간에 SD카드 아무 데나 파일을 내려받아서 Think free를 할 경우 해당 어플이 있는 곳으로 가서 해당 어플을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굳이 apk폴더에 안 넣어도 되니 이점은 알아두면 됩니다. 일단 프로그램설치 관리자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해당 어플을 터치하면 설치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하고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제품 등록 과정입니다.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물론 업데이트 과정을 반드시 해야겠지요. 그리고 중요한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실시간 감시 기능이 해제돼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시고 필요에 따라 외장메모리 검사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외장메모리 검사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부팅 시 자동으로 검사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 기기에 따라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행위기반 탐지는 반드시 건드리지 마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일반 컴퓨터처럼 한 스마트폰에서는 한 개의 스마트폰 백신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실시간 감시 한쪽은 꺼놓았더라도 어떻게든 충돌합니다. 저 경우 블로그를 통해서도 적었지만. 카스퍼스키 실시간에다가 기타 일부 스마트폰 백신(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설치 후 실시간 감시 해제하고 수동 검사 중에 충돌이 일어나 거의 무한 부팅 수준으로 되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에 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같은 것도 최신상태와 보안 제품이 있다고 이런저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더라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면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100% 악성코드를 잡을 수가 없고 사용자가 올바른 사용습관을 가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