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U 동영상 인코딩해서 보기!

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원하는 DVD 구매를 해서 스마트폰에 넣고 다니면서 보고 싶을 때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만, 조금은 시간과 노동이 필요한 것 빼고는 말이죠. 일단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DVD 영상을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려면 DVD Shrink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영어로도 존재합니다. 일단 설치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DVD를 넣고 아래에 표시하는 디스크 열기를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환경설정에서 8.5GB로 설정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왜인지는 잘 아실 것입니다. 여기서는 DVD에 저장된 영상에 대한 정보들이 보이는데. 자막과 음성이 어떻게 돼 있다고 용량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자신에게 필요없는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백업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출력형식은 무난하게 ISO로 해주고 자신이 저장해주고 싶은 폴더에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VOBMerge 라는 프로그램을 기동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DVD는 vob파일로 돼 있으니 해당 파일을 합쳐주어야겠죠. 그러면 여기서 Add File를 눌러서 파일을 불러오고 나서 Merge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vob파일이 합쳐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팟인코더를 불러옵니다. 어느 인코딩 프로그램을 선택해도 일단 기본적인 조작 방법은 비슷하니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음팟 인코더를 통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저 경우에는 비디오 코덱은 MPEG-4 AVC/H.264를 선택했습니다. 압축 방식에는 2Pass를 선택을 해도 되고1Pass 선택을 해도 됩니다. 다만, 2Pass는 시간이 조금은 걸리겠지만. 어느 정도 화질은 좋아질 수도 있고 비트레이트를 올리면 되지만. 용량은 커지는데. 화질은 좋아집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적절하게 조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디오 코덱은 AAC를 선택했으면 음질도 마찬가지로 숫자가 높아지면 음질은 좋아지면 용량은 커집니다. 이점도 사용자가 적절하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느긋하게 동영상이 인코딩될 때까지 기다리면 되고 인코딩이 되면 외장디스크를 열어서 옮기든 리더기를 통해서 옮기면 동영상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왠지 저번에 적은 글을 재탕하는 느낌도 상당히 들기도 합니다. 이점도 예쁘게 봐주기 바랍니다.^^

EASTMAN KODAK COMPANY | KODAK EasyShare Z981 Digital Camera | Normal program | 11.0mm | ISO-20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