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생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고 때로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필요한 순간에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편리함 뒤에는 유해사이트에 접속을 막기를 원하거나 아니면 나는 유해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부모로서 유해사이트를 막으려고 사용할 수 있는데. 다른 웹브라우저를 내려받기해버리면 소용없겠지만요.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Admin을 눌러주면 원하는 설정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브라우저(Safe Browser)에서는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피싱 사이트 차단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인 유해사이트 차단기능, 스팸 웹사이트, 온라인 게임 사이트에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번 성인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가 차단되었다는 문구와 현재 자신이 접속한 IP 주소 그리고 도메인, 그리고 차단이 된 사이트의 카테고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100% 통하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이런 부류의 사이트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한번 설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악성코드에 관한 부분이 마음에 쏙 들어옵니다. 스마트폰으로 웹사이트 여행 시 악성코드가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더라도 어느 정도 피해가 줄여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