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영화를 졸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 같은 저장매체에다가 동영상을 저장하고 다닙니다. 이중에서는 DVD를 구매해서 파일을 인코딩해서 사용하는 동영상을 보는 사람도 있고 아니면 내려받기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럼 DVD 파일인 vob 확장자인데, 해당 파일을 통해서 동영상 인코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DVD에서 vob파일을 하드디스크에 복사하고 VOBMerge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vob파일을 합쳐야 하는데. 여기서 add File를 눌러서 파일을 선택해주고 다음에 Merge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vob파일이 합쳐지는 과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인코더를 다운로드 해서 실행시켜서 해당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세부설정을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비트레이트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비트레이트를 높이면 화질이 좋아지고 음원 부분에서는 당연히 MP3형태라도 320쪽이 음질은 좋지만, 파일크기는 켜지니까 이점을 잘 계산하고 인코딩 시작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