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런저런 일로 노트북 하드디스크를 하나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처음에는 500G보다 높은 용량의 하드 디스크를 구매를 할려고 했지만.역시나 자금 사정 떄문에 씨게이트(Segate) 모멘터스 7200rpm SATA2 500G 16M 노트북 하드디스크를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가격은 72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일단 아래보시는것이 씨게이트(Segate)하드디스크 모습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하드디스크와 하드디스크를 제거한 모습입니다.즉 노트북 하드디스크 교체하는 방법은 쉽습니다.아마도 노트북을 구매했을때 받은 설명서에 보시면 하드디스크 위치를 알수가 있을것입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준비하고 해당 나사를 풀고 나면 하드디스크가 보일것인데.해당 하드디스크를 뺴주고 다시 교체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한번 windows 7에서 시스템 평가를 해보았습니다.기존에서는 하드 디스크 부분이 5.6점이지만 하드디스크를 교체한후 다시 평가한 점수는 5.9로 소폭 상승한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CrystalDiskMark로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보시는거와 같은 결과를 나타나왔습니다.개인적으로 느끼는 봐로는 소음은 그다지 심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생활의 향수] - 노트북 하드 디스크 교체 했습니다.

일단 나름대로 데이터를 옮기기전에는 미리 windows에 있는 기본 백업기능을 활용해서 외장하드디스크에 옮긴후 작업후 다시 해당 백업파일로 복구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