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봐도 조금은 이번에는 우겨 먹기 포스팅인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한 Norton Mobile Utilities로 휴대폰 신호 세기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부분으로 접근하고 휴대폰 신호를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Device 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에 보시면 system Information으로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저는 에어 플라인 모드로 전환해 보았습니다. Radio Off 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3G 부분을 꺼두어서 아래와 같은 현상을 볼 수가 있고 3G 망을 개방했는데. 음역 부분에서는 -106 dbm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보통은-70~100 dbm 사이에 걸리면 통화하시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음역이 아닌 곳에서는 -86 dbm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신호 세기를 간단하게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