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아마도 답답한 와이파이 망을 찾게 됩니다. 물론 가정에서는 유무선 공유기이든 공유기를 구매를 해서 간단하게 와이파이 망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지만, 밖에서는 와이파이 망을 찾는 것도 일이 있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국 정보화 진흥원과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에서 통신사업자와 공공기관이 구축해놓은 WiFi 망을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휴대폰에서 GPS는 반드시 켜두어야겠죠.


여기서 기본적인 설정 부분입니다. 솔직히 기본적인 설정부분은 건들 필요는 없습니다.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설정 부분에서는 서비스 제공기관(통신사업자 공공기관)이 들어가 져 있습니다.
카테고리에서는 교육, 외식, 카페, 금융, 관공서, 쇼핑, 운송, 의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해당 부분에서는 검색에 노출되는 부분에 관여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해당 부분은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탐색범위 자신의 위치 기반의 중심으로 해당 거리에 있는 부분을 검색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와이파이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해당 부분에서는 어떠한 업체에서 서비스하는지 한눈에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