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스마트폰이 상당히 대중화되고 있지 않나 쉽습니다. 그리고 이리저리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서 설치하다 보면 악성코드에도 감염될 수도 있죠. 그래서 일단 글재주는 없지만. 한번 Dr.Web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한번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해당 Dr.web에는 유료 버전과 Light 버전이 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의 큰 차이점이라면 아마도 스팸 전화와 스팸 문자에 관한 대응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즉 무료 버전에는 스팸 문자와 스팸 전화에 관한 부분이 삭제돼 있습니다. 먼저 해당 Dr.web을 유료 버전을 구매했던지 아니면 이벤트 기간에 제품 라이센스 정보를 얻어서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설치를 하고 라이센스 키를 정확하게 등록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Spider 방어(실시간 감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을 메뉴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최근에는 Dr.web도 한글화가 돼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보시면 스팸 문자와 스팸 전화에 관한 부분과 광고가 빠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스팸 문자와 스팸 전화에 관한 차단 부분은 저번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휴대폰] - Dr.Web Mobile Anti-virus(닥터웹 모바일 안티 바이러스) 스팸 전화 차단 설정하기!

여기서 스캐너를 한번 작동시켜보겠습니다. 아래와 보시는 거와 같은 빠른 스캔, 전체 스캔, 사용자 설정 스캔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셔서 검사하시면 되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악성코드 검색 시 압축된 부분도 다 풀어서 검사하니까 조금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안심 이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옵션 설정 부분은 휴대폰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검역소 통계보기 설정, 제품정보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EICAR 테스트 파일을 SD카드에 저장해서 한번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보니까 검사를 감지된 부분에는 감지된 요소라고 해서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도 확인할 수가 있었으면 검사를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탐지된 위험요소에 대한 처리 방식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삭제 검역소 이동 무시하기가 있는데. 사용자가 적당하게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자신에게 맞는 조처를 하면 됩니다.
물론 검역소에도 원치 않으면 해당 파일을 삭제할 수가 있으면 악성코드가 발견된 경로 그리고 해당 악성코드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찾아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