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번에는 먼저 외장 하드디스크를 통해서 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CD/DVD를 통해서 간단하게 Windows 7 부팅 CD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팅 CD는 아마도 비상시에 Windows 7을 부팅이 필요할 때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때 자신이 만들어 놓은 백업 파일로 바탕으로 다시 복구할 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먼저 제어판->백업 및 복원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 부분을 체크 해줍니다. 그러면 비어 있는 CD/DVD를 넣으라고 할 것입니다.

여기서 잠시 CD/DVD를 만들기 전에 RW 같은 경우는 지울 수가 있으니 안에 들어 있는 자료가 필요하지 않았으면 포멧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진행을 하면 되는데 포맷 방법은 간단하게 내 컴퓨터에서 해당 드라이버 선택->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면 포멧이라는 단어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진행을 최종적으로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간단하게 부팅 순서를 바꾸어 주어야겠죠. 저 경우는 아래와 같이 진행을 하면 끝입니다. 컴퓨터마다 어떤 환경인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노트북 사용자들은 아래와 같은 비슷한 기능이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재부팅 해서 alt+ctr+Del, 아니면 F2 버튼을 눌러주면 바이오스 설정 화면에서 부팅순서를 바꾸어주면 됩니다. 영어는 아마도 고등학생 영어 수준이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한번 부팅을 해보겠습니다.
부팅을 하니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 경우에는 도시바(TOSHIBA)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복원선택 그리고 Windows 7에서 만약 백업을 했으면 해당 파일로 복구하는 방법을 안내할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통해서 진행을 누구나 쉽게 복구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