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휴대폰 이라는 것을 사용하다 보면 생각하면 정말 편리한 도구이지만. 한편으로 무차별적인 스팸 때문에 고민입니다. 솔직히 이 방법은 100% 차단한다고 말씀은 안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스팸을 차단하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먼저 휴대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팸 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사람들은 그냥 사용 안 하거나 아니면 모르는 기능이죠. 보통은 문자 환경설정 메뉴나 휴대폰 환경설정 메뉴에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자신의 휴대전화 설명서를 읽어보시면 스팸 문자차단관련해서 적어져 있을 것입니다. 저 경우에는 문자설정관련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방법은 차단문구등록이 있는데. 예를 들어 대출, 나이트클럽 같은 받기 싫은 것을 등록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KT 같은 경우에는 따로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해당 부가서비스 접속방법은**5272+Show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은 스팸 차단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때 MMS 형식의 문자는 차단이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차단문구에 과장이라는 단어가 있으면 과장님 연락부탁하겠습니다. 라는 문자는 차단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Show 사이트에 회원가입은 반드시 되어 있어야 하면 해당 이력을 조회가 인터넷에 이용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것은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일단 한눈에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즉 누구나 쉽게 해당 부가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이용요금은 무료인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2번째 사진은 공통문구인데. 다양한 결과 값들이 보이는 것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번호도 미리 준비돼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보시는 거와 같은 사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싫어하는 차단번호와 문자열 그리고 조회도 가능합니다.
일단은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를 방문해서 웹사이트를 보다 보면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좋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 등을 준수해서 사용한다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