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스타나 원도 7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Windows Defender가 설치돼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MS에서 인터넷을 하다가 만날 수 있는 스파이웨어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물론 성능은 어떻다고 말을 못하겠습니다. 테스트하는 샘플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XP에서는 제거할 수 있지만. 비스타나 원도 7에서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악성코드 제거 기능만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면 도움은 줄 수 있지만. 현재 나오는 보안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설치 시 windows Defender는 끄지만. 가끔 살아 있는 일도 있습니다. 이럴 때 실시간 감시를 중지시키는 방법입니다.

먼저 시작을 눌러서 프로그램이 있는 쪽을 보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 감시가 중지돼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눌러주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활성화된 상태로 가정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만약 활성화돼 있으면 2번째 그림처럼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도구 부분을 눌러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3번째 그림처럼 나오는데. 여기서 실시간 감시 부분과 Windows Defender 사용부분을 선택된 부분을 없애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