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 MP3관련 재생프로그램들은 아마도 각각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AImp도 있고 그냥 미디어플레이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Songbird는 1.20버전 모습을 보면 아이튠스하고 모습이 비슷합니다. 그리고 해당 음악 재생프로그램의 장점은 아마도 음악을 들으면서 MP3재생을 하면서 탭을 새로 열어서 인터넷 즉 웹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저번 버전보다 상당히 가벼워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장점은 파이어폭스처럼 확장 기능을 설치해서 다양하게 송버드를 꾸밀 수가 있습니다.

송버드 다운로드
CD-Rip 확장기능
그리고 이번 버전에서는 리핑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물론 부가 기능을 설치하는 조건입니다. 리핑시 MP3파일은 추출이 안 되면 ogg FLAC WMA는 지원하니 원하는 음악 시디만 있으면 음원을 뽑아낼 수가 있습니다.
CDDB는 프로그램 설치 추천하는 부가기능 중 gracenote 부가기능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 정확한 CDDB자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MP3나 기타 음악 파일을 뽑을 때는 기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 버전에는 기본 스킨도 보라색으로 바뀌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P3파일을 어디든 구하든 간에 부담없이 음악을 즐길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