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에는 조금은 더 색다른 비밀 번호 만들기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합니다.
비밀 번호 만들기
[사이트 소개] - 강력한 비밀번호(패스워드) 만들기
password chart라는 사이트입니다. 저번에 소개 시켜준 사이트와는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사이트는 무엇이라고 할까 그냥 사용자가 입력해서 고민해야 하지만. 이것은 마치 2차 세계대전 때의 독일군이 사용한 애니그마 하고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암호에 대해 관심 있거나 전쟁사에 관심 있으면 아마도 생각이 나는 암호 중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빨간 부분에 자신이 멋대로 글자를 적어 넣습니다.
그러면 파란색 화살표 부분에 있는 것을 참조해서 예를 들어 Hello를 넣었으면 파란색 화살표 부분에 영어 단어 Hello 부분에 있는 숫자를 주황색 부분에 넣어주면 그러면 녹색 부분에 사용할 암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제가 멋대로 만든 암호를 한번 저번에 소개해준 사이트에 한번 11자리만 입력만 해도 100점 만점의 강력한 암호가 탄생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암호를 강력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약 키로그 같은 것이 있으면 이런 것은 무용지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먼저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먼저 막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