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해외여행을 가기 위한 FrequencyCheck를 통한 단말기, 유심 및 이동통신사 주파수 지원 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단말기와 유심의 호환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른 주파수 영역을 이용하기 위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국내 LTE 망의 경우, SK텔레콤은 B(밴드) 1,3,5 KT는 B 1,3,8 LG유플러스는 B 1,5,7 주파수 영역을 이용하죠. 그 때문에 B1,3,5,7,8을 모두 지원하는 LTE 단말기라면 국내 이동통신 3사의 유심이 모두 호환
다만, 모든 단말기가 이렇게 다양한 주파수를 모두 지원하는 것은 아님

FrequencyCheck

FrequencyCheck 스마트폰 모델로 국가 검색
FrequencyCheck 스마트폰 모델로 국가 검색

구형 단말기 혹은 특정 통신사 전용으로 출시된 단말기일수록 유심 호환성이 제한적 유심 호환을 알려면 직접 단말기의 사양 및 해외 이동통신사의 주파수 범위를 확인 및 대조해가며 호환성을 가늠해 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을 해주는 사이트가 FrequencyCheck 입니다.
예를 들어서 SM-S918N 이라는 삼성 S23 울트라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을 했을 때 모델명을 검색합니다.
국가/캐리어 호환성 확인을 선택해줍니다.

FrequencyCheck 통신사 이름 과 호환성
FrequencyCheck 통신사 이름 과 호환성

그러면 여러 국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고 하면 Japan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세부 사항 표시를 눌러주면 왼쪽에는 통신사 이름과 그 옆에는 호환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나는 뭐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그러면 해외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속 시원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