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와이파이 및 통신사 신호 강도 확인 어플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Net Signal Pro는 무선 연결 강도를 확인하고 다양한 Wi-Fi(와이파이) 관련 정보를 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상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무료 광고 기반 버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9.18 기준으로 일단 해당 앱이 무료로 풀려서 해당 어플를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Net Signal Pro는 시작될 때 강도 측정기를 표시하여 연결 품질을 강조 표시를 합니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 미터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주요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는 스마트 홈 장치, 보안 카메라, 무선 범위 확장기 및 업무용 책상과 같은 무선 장치에 이상적인 지점을 찾는 것이며 개발자가 말한 바로는 -65dBm 이상의 값은 이러한 장치에 대한 좋은 위치를 나타내며 커버리지가 약한 영역은 피해야 합니다.
앱은 주요 기능을 보완하는 시간 경과에 따른 신호 강도도 추적합니다. (테스트 환경:갤럭시 A31)

Net Signal Pro

Net Signal Pro
Net Signal Pro

메인 페이지 옆에 현재 네트워크 연결이 표시됩니다. 연결된 라우터 또는 모뎀의 IP 주소와 인터넷 IP 주소를 표시하고 있으며 선택한 Wi-Fi 프로토콜도 표시되며 인터페이스에서 i-아이콘을 클릭하면 링크 속도 및 DNS를 포함한 추가 정보가 표시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는 그 옆에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장치의 모든 Sim 카드는 옆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Sim 카드(유심 카드)를 탭 하면 이동통신사에 대해 같은 정보가 표시되며 지역에서 모바일 수신을 테스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Net Signal Pro 와이 파이 및 통신사 신호 세기
Net Signal Pro 와이 파이 및 통신사 신호 세기

메뉴 아래의 설정 옵션을 탭 하면 모바일 장치가 지원하는 표준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Net Signal Pro는 다음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4GHz 지원
5GHz 지원
6GHz 지원
Wi-Fi 다이렉트 지원.
Wi-Fi 표준 지원(예: 802.11ax)

Net Signal Pro 설정
Net Signal Pro 설정

 

앱의 신호 정보 페이지에는 신호 강도를 포함하여 장치의 무선 및 모바일 연결에 대한 추가 정보가 표시됩니다.
해당 어플을 사용을 하면 무선 공유기 설치 장소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에 신호 세기를 간단하게 편하게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가 있어서 아마도 통신사 장애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통신사 중계기를 설치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