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에서 동의 없이 Chrome 검색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구글 크롬 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나는 이런 것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면 크게 지장이 없겠지만, 이것이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가 아닌 활성화가 돼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모르고 있었다고 하면 해당 기능의 꺼버리면 됩니다.
여기서 해당 기능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마이그레이션 하거나 장치에서 나란히 실행하려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이며 가져오기에는 검색 기록, 열린 탭,비밀번호,북마크 및 기타 개인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의 자동 가져오기 기능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Microsoft는 새로운 자동 가져오기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Google Chrome(구글 크롬)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Microsoft Edge 가 열릴 때 발생하며 자연스럽게 구글 크롬이 설치된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해당 기능은 당시 Windows에만 국한된 것으로 보이며 Microsoft Edge 개발 버전으로 제한
자동 가져오기 옵션은 Microsoft Edge Stable 117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일부 Microsoft Edge 사용자는 예를 들어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려고 할 때 자동으로 암호를 입력하는 옵션이 표시되지만, Microsoft Edge 에 추가하지 않았으면 우연히 이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가져오는 데이터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Microsoft Edge는 시작될 때마다 Google Chrome에서 다음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전체 검색 기록
자동완성 설정
모든 브라우저 쿠키
결제 정보
저장된 비밀번호
자동 가져오기에는 민감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저장된 비밀번호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Google Chrome에서 세션 정보가 포함될 수 있는 결제 정보와 브라우저 쿠키도 가져오게 돼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그냥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Edge에서 자동 브라우저 가져오기 끄기

Microsoft Edge에서 edge://settings/profiles/importBrowsingData 를 입력을 해서 직접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면 웹 브라우저에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기본 설정 페이지가 열리고 Microsoft Edge는 페이지에 지원되는 브라우저를 나열하면 새로운 브라우저를 시작할 때마다 인터넷 사용 기록 가져오기 옵션이 Google Chrome 아래에 나열되며 해당 여러분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웹 브라우저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동 브라우저 가져오기 끄기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edge://settings/profiles/importBrowsingData를 통해서 직접 로드 하시면 됩니다.
웹 브라우저에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기본 설정 페이지가 열릴 것이고
Microsoft Edge는 페이지에 지원되는 브라우저를 나열하고 있으며 새로운 브라우저를 시작할 때마다 인터넷 사용 기록 가져오기 옵션이 Google Chrome(구글 크롬) 아래에 나열되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웹 브라우저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